10월 18일(금)~19일(토) 양일간 대전컨벤션센터(DCC) 제1전시장 그랜드볼룸(2F)에서 ‘제9회 세계과학문화포럼’이 개최된다.
세계과학문화포럼은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하는 행사로 과학과 사회의 소통, 과학과 문화의 융합을 통하여 과학기술에 대한 국민들의 지지기반을 강화하고, 한국과 미래사회에 영향력이 큰 글로벌 과학 이슈를 논의하는 장이다. 본 포럼은 과학도시 대전광역시가 주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기관장협의회, 대전관광공사가 주관한다.
제9회 세계과학문화포럼 1일차 프로그램은 글로벌 애니메이션 권위자인 Robert Sumner 교수(취리히연방공과대학교)와 美 아카데미 과학기술상에 빛나는 오승우 대표(클로버추얼패션)의 기조강연으로 시작된다. 이어지는 오후 두 번째 세션에서는 인류 진화 연사 선구자 이상희 교수(캘리포니아리버사이드대학교)와 인기 과학 유튜버 궤도의 과학 콘텐츠 강연이 진행된다. 마지막 세 번째 세션에서는 한류 전도사로 알려진 Sam Richard 교수(펜실배니아주립대학교)의 K-콘텐츠 강연이 진행된다.
2일차 오전 프로그램은 72만 과학 호기심 크리에이터 코코보라의 과학쇼가 진행되고, 오후 세션에서는 미디어를 예술로 승화하는 미디어 아티스트 이이남 작가와 몰입형 미디어 아트 선두주자 이상진 부사장(디스트릭트)이 예술과 과학에 대한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는 세상을 치유하는 나눔 디자이너 배상민 교수(KAIST)의 강연을 끝으로 포럼이 마무리된다.
본 포럼은 공식 홈페이지(http://wscforum.kr/home/)에서 10월 11일(금)까지 사전등록을 신청할 수 있다.
- 사이언스타임즈 에디터
- 저작권자 2024-09-25 ⓒ ScienceTimes
관련기사